본문 바로가기
BOOK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

by 구반장 구반장 2021. 3. 7.

얼마 전에 업무때문에 정부기관에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기획이나 입찰 등 다양한 업무에서 파워포인트는 결정하는데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다양한 기획에 대한 발표, 사업발주에 대한 경쟁PT, 고객을 설득하는데 필요한 정보 제공...

그리고 이제는 유튜브 같은 방송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복습차원에서 공부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으로 시작되는 문구가 제일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책을 다 읽고 느낀 점은 왕초보가 시작하는 입문서이지만 회사에서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기본으로 시작해서 실무에 필요한 내용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앞부분에 나오는 설명서(?)를 잘 참고해서 책에서 무엇을 알려 주고 싶은지를 꼭 읽어보세요.

후반부로 갈수록 핵심기능에 대한 난이도는 올라가지만 초보자도 공부할 수 있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지루한 서론같은 것은 과감하게 줄이고 핵심기능을 예제로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능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핵심기능 중에서도 상단에 보이는 것과 같이 '우선순위'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네요.

또한 '바로 통하는 TIP'을 통해서 난해할 수 있는 부분을 한번더 정리해 줍니다.

중간중간마다 '쉽고 빠른 PPT NOTE'에서는 파워포인트에 필요한 유용한 추가 정보와 참고 사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제를 제공해서 배운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체크해 주고 있습니다.

요즘 파워포인트에서 멀티미디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작업하다가 집에 가서 작업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같은 MS사 계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OneDrive)

아무리 좋은 파워포인트를 제작하여도 발표나 방송을 어떻게 해야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 부분에서도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발표는 많이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를 통해서 공부해보면서 다시 한번 파워포인트에 대해 느낀 점이 많습니다. 기존에 해왔던 기능만 생각했지만 점점 진화하는 파워포인트이라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거의 맥OS를 이용하고 있지만 업무적인 부분에서는 파워포인트는 단연 최고이고 맥에서도 지원이 되는 프로그램이라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유튜브 제작에서도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고 있기에 팔방미인입니다^^;

책에 있는 내용들은 기본적이지만 결과물들은 수준높은 예제들이라서 파워포인트 초보분들이 공부하기가 너무 좋고 파워포인트에 대해서 한번더 정리하고 싶은 기존 사용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책의 장점

1. 초보부터 기존 사용자까지 공부할 수 있다.

2. 다양한 예제가 많아서 필요한 부분만 작업해서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하다.

3. 발표부분에 대한 내용들이 인상적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