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by 구반장 구반장 2021. 3. 7.

얼마전 같이 일하는 사무실 직원분이 점심 시간에 열심히 스마트폰을 하고 있었습니다.

살짝 보니 게임을 하더군요. 근데 요즘 같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과는 느낌이 다르더군요.

그래서 제가 물어봤죠.

"이 게임 재밌나요?"

"네... 바람의XX X이라는 게임인데요. 은근 중독성이 있습니다."

"음... "

그리고 어느새 저도 하고 있더군요^^;

예전 게임하던 것도 생각나고 미니홈피 생각도 나고 재미더군요.

하지만 이런 픽셀 디자인이 요즘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보면 화려하고 빠른 것이 난무하는 요즘 시대에 어떻게 보면 차별화된 디자인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게임, 그래픽, 예술까지 도트 그래픽은 이번에 공부해 보면서 매력적인 분야인 것 같습니다.

표지입니다. 강아지게 귀엽네요.

마지막 장에 보면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한 점 한 점 찍다 보면 어느새 나도 도트 디자인 전문가'

한 장 한 장 공부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도트 디자인 전문가될 수 있겠죠^^;

전반적인 내용은 기본 프로그램인 포토샵으로 시작해서 하나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일반 캐릭터 디자인이나 게임 디자인이였다면 아마 책의 분량이 엄청날텐데요.

도트 디자인의 장점이라고 할까요. 작은 분량으로 게임까지 완성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기본인 포토샵부터 시작합니다.

비록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무료 프로그램(GIMP, pixlr.com 등등)도 많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시면 무료로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각 장의 시작은 '이 장에서 다루는 내용'을 먼저 체크해 주고 공부할 내용을 알고 시작합니다.

중간중간 내용을 보면 자세하면서 중요한 부분만 정리해줘서 포토샵 초보자가 봐도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또한 그냥 알려주는 것보다 이론적인 것도 설명해 친절하게 해주어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 어렵다는 애니메이션도 도트 디자인은 해볼만 하더군요^^;;;

배우는 중간에는 'NOTE'라는 부분으로 작업하면서 주의할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들을 체크합니다.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체크하시면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기존에 공부했던 내용을 가지고 숙제(?)를 제시하여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제시합니다.

작업을 하면서 녹색박스에 많은 팁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토트 디자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공부를 시작했지만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기에 어느 정도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공부를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가입하세요. 그러면 저자님의 다양한 정보와 강의 정보도 쉽게 알수 있기에 좀더 공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에 있는 정보도 좋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도트 디자인에 대해서 공부한 느낌은 매력적이라는 겁니다.

초보자에게도 쉽게 접근이 가능할 것 같고요.

1인 게임 개발자나 인디 개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책이 될겁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에도 응용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입한 옷에도 도트디자인이 이뻐서 구입도 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