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 (feat. iPad)

by 구반장 구반장 2021. 3. 27.

iPad를 가지고 사람들은 각자 다양한 용도로 iPa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영화나 영상을 보기도 하고 누구는 게임을 주로 하기도 하고 누구는 공부하는데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책으로 공부한 것을 꼭 한 번씩 문서로 정리를 한 후에 PDF로 변환하여서 iPad에 넣은 후에 공부합니다.

지금은 제 iPad에 수백장의 공부하고 정리한 PDF를 보면 뿌듯하고 기분도 좋기도 합니다^^;

스마트패드로 수많은 PDF 필기 노트가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처음에는 pdf note로 시작해서 공부하는 핑계로 Good note, Notaility, Noteshelf, PDF Expert 등을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요즘은 flexcil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flexcil이 다른 어플보다 좋아서 사용하기보다는 비슷비슷하지만 저의 공부 스타일에 맞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굳이 비교한 것을 말하자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각자의 장점과 단점이 있기에 고민하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료 어플이 좋다고 하지만 무료 어플 중에서도 나름 괜찮은 어플이 있기에 꼭 유료 어플을 구입 안 하셔도 됩니다.

flexcil 리뷰 : www.babang9.com/193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Adobe에서 나온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 어플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고 있으니 가지고 있는 스마트 기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료 버전은 몇 가지 제약이 있지만 PDF를 가지고 체크하고 필기하는 정도로는 충분하기에 무료 어플로 좋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adobe acrobat reader'를 검색하신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Adobe ID가 필요하기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하시고 없으시면 회원 가입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캔, PDF편집, PDF 만들기, 파일 결합 메뉴가 나옵니다.

하지만 스캔을 제외한 메뉴들은 유료 기능입니다.

기존 PDF를 사용하시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PDF를 업로드 한후에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acrobat 첫화면에서 하단 메뉴에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메뉴로 가시면 왼쪽에 위치 리스트가 보입니다.

지금은 클라우드 중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접속해서 업로드되어 있는 PDF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계정으로 접속하시고 권한을 허용하시면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원하는 PDF를 선택합니다.

 

 

PDF가 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세히 들어가기 전에 왼쪽 상단에 점3개를 선택하면서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파란색 원형 별표시된 메뉴들은 유료버전 기능이고 하단에 [사본 저장]을 선택하면 사본이 생성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파란색 원형 펜 버튼을 선택합니다.

 

3가지 도구(주석, 채우기 및 서명, PDF 편집)이 나옵니다. (파란색 원형 별표시는 유료기능)

주석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있는 주석 도구는 하이라이트, 취소선, 밑줄, 텍스트, 펜, 메모, 지우개가 있습니다.

 

우선 하이라이트 펜을 선택한 후에 텍스트가 인식되는 PDF에서 원하는 문구를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색상 표시가 되면서 하이라이트 되는 영역을 보여줍니다.

 

혹시나 작성자 이름을 설정하는 메뉴가 나오면 [건너뛰기]하셔도 됩니다.

만약 작성자 이름을 기입하고 싶으시면 본인의 이름을 기입한 후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또한 상단 도구 오른쪽에 색상 표시를 선택한 후에 색상이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취소선, 밑줄을 선택하고 텍스트를 드래그하면 선이 그어집니다.

 

텍스트 도구를 선택한 후에 위치를 선택하면 자판이 나옵니다.

 

혹시나 텍스트가 인식이 안된 PDF는 텍스트에 하이라이트나 선도구가 적용이 안됩니다.

그럴 때는 펜 도구를 선택하여 직접 필기하시면 됩니다.

 

메모 도구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에 아이콘이 생성되면 하단에 텍스트를 직접 타이핑할 수 있고 복사한 텍스트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리스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석 도구를 이용해서 삽입한 주석들의 위치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석 표기를 마친 후에는 왼쪽 상단에 [완료] 버튼을 선택하여 마무리를 합니다.

 

PDF 첫 화면으로 가면 다시 오른쪽 하단에 파란색 원형 펜아이콘이 보입니다.

다시 선택을 한 후에 [채우기 및 서명]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채우기 및 서명을 이용한 표식은 삭제가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있는 펜 아이콘을 선택하면 서명 만들기, 이니셜 만들기가 있습니다.

혹시나 계약서 같은 문서에서 서명 같은 것을 넣을 때 미리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마다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서명을 스마트펜이나 손가락으로 작성합니다.

 

그러면 작성한 서명이 저장되고 필요할 때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모든 작성이 마치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공유버튼을 선택하고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일로 공유 링크를 보내거나 보내줄 수 있지만 저는 [사본 공유]를 선택합니다.

 

방금까지 작업한 PDF는 구글 드라이브에 있습니다. 그것을 지금 사용하고 있는 iPad로 저장하겠습니다.

공유 메뉴에서 [파일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저장 위치를 [Acrobat]으로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하단 메뉴 [파일]에서 [이 iPad]를 선택하면 방금 작업하고 공유한 PDF가 보입니다.

지금은 PDF가 1개이지만 여러 개라면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폴더 만들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폴더 이름을 작성합니다.

 

생성된 폴더가 확인되면 PDF를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동할 PDF 오른쪽에 점3개를 선택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동]을 선택합니다.

 

생성한 폴더를 선택하시면 PDF를 폴더별로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좋은 유료 어플들이 많습니다.

다만 무료로 사용하시거나 아직까지 유료 어플을 못 정하셨다면 Adobe acrobat reader 뷰어를 사용해 보시는 것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