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뮤직을 컴퓨터에서 듣기 (feat. Petit 플레이어)

by 구반장 구반장 2021. 4. 1.

요즘 날씨가 좋아서 밖으로 운동하러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은 피하면서 한적한 곳으로 걷기 운동하면서 에어팟프로를 꽂고 음악 듣고 있습니다.

www.babang9.com/192

에어팟 프로 사용법

2019년 10월에 애플이 공개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에어팟프로'입니다. 상품(?)으로 득템을 하여 가지고 있던 에어팟2를 처분하고 새롭게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www.babang9.com

그러다 보니 음악스트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애플뮤직을 이용하였으나 한국 음악이 생각보다 적고 특히 옛날 한국음악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그리고 KT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지니'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장점은 음악 선택에 대해서 유동적인 것입니다.

국내 음악과 해외 음악 중에 원하는 음악이 없으면 동영상이나 뮤직비디오 같은 것을 들을 수 있기에 음악을 찾다고 없으면 동영상 쪽으로 검색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어플도 있기에 설치해서 사용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PC, 맥에서도 가능하기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매월 만원정도이지만 유튜브 광고도 안 보고 동영상 다운로드 및 유튜브 오리지널 감상도 가능하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몇 달 사용해 보니 스마트폰 어플은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오늘은 PC나 맥에서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신 후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웹브라우저 music.youtube.com 를 접속합니다. 

크롬 오른쪽 상단에 점3개를 선택하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창에서 [창으로 열기] 체크하고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뮤직 바로가기가 생성되고 실행시키면 유튜브 뮤직이 실행됩니다. 

 

다음은 맥 사용자들을 위해서 Petit 플레이어를 소개합니다.

크롬으로 유튜브 뮤직을 실행하는 방법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이라서 생각 없이 크롬 브라우저를 닫거나 크롬 브라우저 창을 많이 열면 메모리 부하로 다른 작업에 영향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음악만 듣기 위해서 크롬을 실행하는 것도 거시기해서 요즘은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Petit 플레이어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getpetit.github.io/ko/ 에 접속하신 후에 [최신 버전 다운로드]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dmg 파일을 열고 Petit Player.appApplications 폴더로 넣고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 상태바에 플레이어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원하는 음악을 찾아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etit 플레이어 창에서 보관함을 선택하고 여러분들이 만든 재생목록을 선택해서 좋아하는 음악을 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창 아이콘을 선택하면 앨범 섬네일이 음악이 실행되는 중에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