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player - 어디든 플레이합니다.

by 구반장 구반장 2021. 4. 23.

아이폰 이후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개인적으로는 nPlay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Player의 장점은 웬만한 동영상은 플레이가 되고 제일 좋은 점은 구글 드라이브랑 연동되는 것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찍어둔 영상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을 한 후에 보고 싶을 때 nPlayer에서 접속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환성도 좋아서 MacOS, iOS, Android, Windows 환경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 있는 안드로이드 TV에 연결하여 집에 있는 TV로 설치가 가능해서 집에서도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우선 설치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유료와 무료가 있습니다.
무료는 다들 예상하시겠지만 광고를 봐야 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같은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면 위에 있는 사진(왼쪽은 iOS, 오른쪽은 Android)처럼 UI가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로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디바이스 내부 로컬 폴더들이 보입니다.

 

왼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파일 추가하는 방법이 나오고 오른쪽은 선택 등 다양한 옵션이 나옵니다.

 

이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해 보겠습니다.
하단에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합니다.

 

왼쪽 상단에 + 버튼을 선택 후에 새 서버 목록에서 Google Driv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SFTP부터 NFS까지 연결이 가능하기에 본인에 맞는 서버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 액세스를 허용하신 후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동영상의 정보가 나옵니다. 동영상 화면 중앙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이 플레이됩니다.
다만 저장된 동영상이 아니고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플레이하기에 접속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경우에는 한번 플레이하면 끊김 없이 잘 감상했습니다.
플레이 화면에 다양한 기능(구간반복, 재생 배속 등)들이 있는데요. 한 번씩 확인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 메뉴에서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왼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른 후에 새 재생 목록을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재생 목록이 생성됩니다.

 

하단에 브라우저 메뉴를 선택한 후에 유튜브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접속한 후에 원하는 동영상 페이지가 나오면 오른쪽 하단에 재생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까 동영상 플레이 화면과 동일하게 유튜브 화면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다시 네트워크에 연결된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동영상으로 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3개 메뉴를 선택한 후에 선택을 누릅니다.

 

동영상 목록 왼쪽에 선택할 수 있는 원형 체크가 보이고 원하는 동영상을 체크하면 오른쪽 하단에 재생목록다운로드, 삭제가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해당 디바이스로 다운로드되고 재생 목록을 선택하면 아까 만든 재생 목록으로 동영상 제목이 보이게 되고 됩니다.
우선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재생 목록이 나오면 아까 제작한 개인 영상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 메뉴에서 재생 목록으로 가시면 개인 영상이라는 재생 목록 안으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 중에 마지막으로 설정으로 가시면 수많은 설정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불편함 없이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은 집에 있는 안드로이드 TV 화면입니다.
집에 누워서 동영상 감상할 때는 nPlayer(유료)를 이용하곤 합니다.

혹시나 nPlayer 설치하는 것이나 무료로 이용해서 광고 보는 것이 싫으시거나 유료가 부담되시면 유튜브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뭐... 요즘은 개인적으로 유튜브도 많이 이용합니다.
개인적인 영상을 유튜브로 업로드 한 후에 비공개 설정하면 본인만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방법도 요즘은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