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돈이 되는 IT 트렌드 - 도서 리뷰

by 구반장 구반장 2021. 4. 24.

요즘 시대를 코로나 기준으로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로 나눈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코로나로 인하여 일상의 변화와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끝난다고 해서 그 트렌드가 다시 원상 복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코로나 같은 삶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마스크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비대면 수업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서 예전에는 비대면이라는 수업을 생각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하여 실패한 사업도 있지만 성공한 사업도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위기와 변화의 시대에 일하고 배우고 소비하는 법을 각자의 방식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예전 트렌드를 고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뉴 노멀.... 한마디로 새로운 기준이 계속 생겨나고 있는 트렌드 변환의 시대에 비즈니스의 흐름을 읽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의 중심은 IT가 있습니다.
IT 기술로 그나마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기의 시대에 성공하는 IT 회사를 공부해서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리뷰 이벤트로 돈이 되는 IT 트렌드를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느낀 점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제목이 돈으로 시작해서 우선 관심이 가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책이 작고 얇습니다... 그래서 좋아요... 2시간 정도면 다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좋습니다~

 

목차를 보면 요즘 우리 살아가면서 관심이 많은 이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뉴 노멀에 대해서도 듣고만 있다가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예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앞으로의 위기에 대해서 다른 해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다른 공부도 중요하지만 IT의 이해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효율적인 IT 운영에 대해서 설명이 잘 되어있고 우리가 작업 흐름에 대한 적용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일을 하더라도 어떤 IT 서비스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시간과 질적인 차이가 엄청 클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서비스를 소개하여 지금 시대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시간 만에 책을 읽고 난 후에 느낀 점은 2가지입니다.
우리는 코로나라는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다는 점과 그런 위기의 시대에 어떻게 되면 위기가 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는 점입니다.
IT는 한마디로 정보기술이라고 해석할 있습니다.
얼마나 정보를 알고 있는지...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지... 그런 기술이 필요한 시대에 다른 사람들보다 IT 기술을 많이 공부하여 차별한 본인만의 작업 트렌드를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