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라임튜브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유튜브 스타 만들기 - 도서 리뷰

by 구반장 구반장 2021. 5. 23.

어제 뉴스를 보니 BTS 새로운 뮤지 '버터' 공개 21시간 만에 1 뷰를 넘겼다고 합니다.

하루도 안된 시간에 1 명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BTS 정말 대단하기도 하면서 유튜브에 대한 열기 아직도 식지 않고 매년 커져가는 시장을 보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도전하는 이유를 실감 나게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으로서 유튜브에 대한 동경도 있지만 제작하는 시간이 엄두가 나서 아직까지는 시청자로써 열심히 유튜브에서 많은 정보와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간혹, 유튜브 제작에 대한 여러 가지 책을 기회가 있었고 이번에 구독자 370 명이 있는 라임튜브에서 유튜브 제작 관련 도서를 읽을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독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유튜브를 시작하는 부분부터 지금까지 운영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부터 기획, 운영 노하우까지 내용이 이어지고 있고 읽으면서 라임튜브의 자서전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읽으면서 어떻게 키즈 크리에이터... 아니 그냥 크리에이터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어떤 마음으로 시작해야 할지 조언해 주는 좋은 책입니다.

저도 읽고 후에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토대로 유튜브를 시작해 볼까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표지에 보면 264 구독자라고 하지만 오늘 확인해 보니 370만 입니다.

초판이 2020 1월이고 오늘이 2021 5 사이에 구독자가 거의 100 명이 추가되었네요^^; 대단합니다.

 

키즈 크리에이터 대한 정보와 노하우로 구성하였습니다.

 

제일 마음에 다는 구성은 챕터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질문들은 크리에이터로써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처럼 챕터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또한 중간마다 참고할만한 다른 유튜버들을 소개하여 유튜브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임튜브는 이렇게라는 코너에서는 실제로 라임튜브가 진행하는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중간에 보면 보라색 문구 저는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습니다.

작가님의 함축된 조언 같아서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라임파파's TALK에서도 유튜브를 운영하시면서 느낀 점이나 Tip 같은 정보를 조언하고 있습니다.

 

PART 끝나면 LIME GALLERY 보면 라임튜브의 역사 같은 사진들을 보면서 1명의 구독자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흘러오면서 고생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운영에 대한 스크립트나 영상 배치 같은 노하우도 어떻게 진행하였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영상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 같은 경우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저작물 대한 지식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튜브 사이트에서 채널을 어떻게 시작하고 제작하고 홍보하는지도 소개합니다.

 

유튜브는 아직까지도 대세인 같습니다.

수많은 영상이 오늘도 쏟아지고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제작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작가님도 결국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서 유튜브를 시작했지만 돈보다는 영상 속에 있는 아이를 제일 중요하고 생각하고 아이 중심이 가장 핵심이라는 말처럼 유튜브를 하는 이유가 돈보다는 재밌기도 하고 하고 싶은 마음으로 해보고 싶습니다.

돈을 생각으로 하려고 하면 스트레스부터 오네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