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트윈 애플 기기 어댑터 접지 클립 사용 리뷰

by 구반장 구반장 2021. 9. 16.

맥북프로를 사용하지 15년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맥북프로 M1을 구입하면서 3번째 맥북프로를 사용 중입니다.

개인적인 업무나 취미를 위해서 집에서나 카페에서 맥북프로를 사용하면 아쉬운 점이 거의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초창기 맥북프로부터 최근에 구입한 M1 맥북프로까지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기안마(?) 기능입니다 ㅎ

 

맥북프로에 어댑터를 연결하면 자판 위에 올려놓은 손바닥에 전기가 오르는 느낌이 항상 마음에 걸렸습니다.

이게 맥북프로에도 안 좋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귀찬이즘 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맥북용 접지 클립 제품을 보고 얼마 전에 구입한 귀하고 귀한 맥북프로를 위해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접지는 유도전류나 누설전류를 안전하게 밖으로 흘려보내서 제거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접지 기능이 없을 경우
만지면 따끔거리거나, 터치 오류, 스피커 노이즈 발생 등의 불편함 외에도 감전의 위험이나 전자기기 수명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맥북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inmacbook/2465024

 

이번에 비트윈 애플 기기 어댑터 접지 클립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진작 사용하지 않은 게 아쉬울 정도로 제품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기안마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ㅎㅎㅎ

 

도착한 제품 사진입니다. 

심플한 MacBook용 접지 클립이라고 하네요.

 

박스 뒷면입니다.

 

안에 구성품은 클립 2개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접지 클립을 장착하기 전에 어댑터를 맥북프로에 연결하고 사용해 보니... 역시 전기안마(?) 기능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이제 접지 클립을 부착해 보겠습니다. 덕헤드를 분리하고 접지 클립을 준비합니다.
접지 클립 재질은 Stainless 304로 녹슬지 않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홈이 파진 부분을 위로 하고 가운데 부분을 90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단 끝부분에 홈이 파진 부분을 기준으로 살짝 구부립니다.

 

위 사진처럼 덕헤드에 구부린 접지 클립을 부착합니다.

 

덕헤드를 부착합니다.

 

부착한 후에 접지 클립을 아래 방향으로 살짝 구부립니다.
두께가 0.5mm로 최대한 덕헤드와 어댑터의 틈이 생각보다 크게 벌어지지 않습니다.

 

어댑터를 전기 콘셉트에 연결합니다.

 

오~~~~ 신기하네요!!!

드뎌 맥북프로의 전기안마(?)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아...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진작에 할걸.... ^^;

신기할 정도로 전기 오르는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 좋습니다.

 

이 글은 리뷰 이벤트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리뷰한 글입니다.

 

설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v/CS9a_USh5sS/?utm_source=ig_web_copy_link

 

구매 사이트

https://smartstore.naver.com/pham/products/5346229909

 

 

반응형

댓글1

  • vnt1212 2021.09.16 14:04

    블로그 너무 이쁘게 잘 꾸며놓으셨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저도이제 시작하려고합니다. 제 블로그 글도 구경오셔서 좋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구독 누르고가용★
    티스토리블로그: https://https://kpkp007.tistory.com/
    놀러와주세요
    답글